2013년 9월 30일 월요일

It will fail. Keep it simple. - 핀터레스트의 스케일링 노하우

4월달에 포스팅한 QCon Tokyo 2013에 대한 글에서 핀터레스트(Pinterest)의 스케일링에 대한 Marty Weiner씨의 강연에 대해서 언급한적이 있다.

핀터레스트는 국내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종의 사진중심의 SNS로 북미 지역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.

QCon SanFrancisco 2012에서의 강연 동영상(영어)

영어의 압박이 있긴 하지만, 스케일링에 대한 살아있는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, 서버의 규모를 키워나가야 하는 인터넷 서비스 관련자에게는 귀중한 노하우가 되리라 생각한다.

추가: 포스팅 이후에 국내의 한 블로거가Junichi Niino씨의 블로그 포스팅을 번역한 글을 발견했기에 링크를 추가한다. 프레젠테이션 내용과 함께 잘 정리되어있다.

QCon Tokyo 2013 Scaling Pinterest 강연내용 요약 (한글)

댓글 1개:

  1. 스냅챗 계정이 있나요? 그렇다면, 여러분의 메시지와 사진을 누가 볼 수 있을지 걱정되시나요? 스냅챗 위치추적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사용해야 합니다. Mspy는 메시지와 사진을 비공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최고의 Snapchat 스파이입니다. Mspy를 사용하면 귀하의 메시지와 사진을 보고 싶은 사람들만 볼 수 있게 됩니다.

    답글삭제